남자의 손목은 중요하다. 당신의 삶이 빠르게 움직일때 시간을 추적하는 것은 필수 휴대전화로도 할 수 는 있지만 세계 최고의 명품시계를 손목에 차고 스타일리쉬하게 시간을 쫓는건 어떨까?
남자 명품 시계 브랜드 차는 이유
남자 명품시계는 절대 유행을 타지 않는다. 아이폰, 갤럭시가 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보이더라도 아름답게 제작된 곡선과 시침, 분침, 초침이 어지럽게 뛰는 것, 그리고 유구한 역사를 이길 수는 없다.
좋은 시계는 단순하게 시간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다.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 시계를 가지고 있다면 시계는 나의 감성을 키우는 동시에 재정적인 투자가 되기도 한다. 그리고 자식에게 물려줄 수 있는 가보가 되기도 한다.
명품 시계는 취향과 품격의 상징이다. 당신의 손목에 롤렉스가 있다?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파텍 필립과 같은 센스를 보인다면? 아래 소개하는 10개 브랜드는 최고급 시계를 판매하는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는 시계 브랜드를 다룬다.
2023년 최고의 명품 시계 브랜드
- 롤렉스
- 파텍필립
- 오드마 피게
- A.Lange & Söhne
- 오메가
- 예거 르쿨트르
- IWC 샤프하우젠
- 까르띠에
- 노드그린
- 바쉐론 콘스탄틴
남자 명품시계 롤렉스
모두가 알고 있는 유일한 시계 브랜드. 럭셔리의 대명사. 롤렉스를 차는 것은 단순히 시계를 차는 것 그 이상이다. 바로 권력과 품위, 사회적 위치를 나타낸다. 애플워치가 세계 시계시장을 지배하고 있음에도 사람들은 로렉스를 구매한다. 클래식한 라인들 부터 다이브, 요트 시계 까지 롤렉스는 시계제작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롤렉스는 지구의 가장 외딴 곳에서 착용되기도 한다. 거칠고 도전적인 지형, 바다 깊은곳, 높은 산봉우리까지 단순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아니다. 롤렉스는 세계 최초로 방수시계를 만들었다. 자동 와인딩 시계를 출시했고 세계 최고의 스파이 제임스 본드가 애용한 시계이기도 하다. 브랜드의 가치는 고객의 충성도에 있다. 지속적인 고객의 충성도에 롤렉스는 구매하는 것만으로 브랜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가치가 높아지기도 하고 이런 브랜드 가치에 경쟁자는 거의 없다.
남자 명품시계 파텍필립
최고의 스위스 시계 브랜드 하면 파텍 필립을 떠올린다. 가족소유의 마지막 독립시계 제조 회사로 1839년부터 가족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다. 파텍 필립이 갖고 있는 고유한 정체성은 긴 역사에서 나온다. 파텍필립은 창의적인 자유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실제로 파텍 필립이 세계 최고의 자리를 지키는 이유는 디자인에 대한 독보적인 접근방식 때문.
파텍필립은 수십년간 지식과 시계의 과학적 접근을 통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작해 왔다. 파텍 필립의 시계가 특별한 이유는 각 부분별 전담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다는 점. 디테일을 보면 파텍필립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파텍필립은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치가 높은 이유는 1839년 이후로 생산된 시계의 숫자가 100만개 미만이라는 것. 완벽을 향한 끝없는 탐구가 파텍필립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남자 명품시계 오데마 피게
오드마 피게는 가장 유명한 하이엔드 시계회사 중 하나다. 가장 성공적인 시계브랜드로 오데마 피게가 자리잡은 이유는 로얄 오크 모델 때문이다. 1972년 첫 출시된 로얄오크는 스타일과 내구성을 처음으로 결합한 고급시계로 최초의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시계였다. 이 시계를 최초로 구입한 사람은 이란의 왕이었다. 그 이후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잘 팔리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 되었다.
롤렉스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오데마 피게는 자신들의 고객을 위해 특별한 독창성, 예술성을 제공한다. 많은 손목시계 브랜드가 높은 수준의 정밀도, 내구성을 자랑한다. 오데마 피게 역시 정밀도와 내구성 거기에 흠잡을 데 없는 마감, 복잡한 구조, 눈길을 사로잡은 다이얼의 인그레이빙이 특징이다. 오데마 피게를 차는 사람은 독창적이고, 혁신적이며 완벽하게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만약 남들이 다 차는 것이 싫다면 오데마 피게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남자 명품시계 A.Lange & Söhne 아랑에운트죄네
아랑에운트죄네는 독일 최고의 하이엔드 명품 시계 브랜드다. 브랜드의 우수성, 완벽함은 모든 독일제 제품이 그렇듯 최 우선 순위다. 아랑에운트죄네는 완벽함을 최우선으로 한다. 1845년 설립된 아랑에운트죄네는 2차 세계대전 완전 몰수 당한 후1990년 독일의 통일 이후 다시 출범 했다. 아랑에운트죄네를 다시 연 사람은 창립자 아랑에의 증손자다. 미학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와 완벽함, 정확함에 대한 의지로 아랑에운트죄네의 디자인은 다른 스위스 시계 브랜드와는 차별된 모습을 보여준다.
시그니처 모델인 Lange1은 독특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비대칭을 이루고 있다. 브래드피트, 알렉산더2세 등 유명 인사와 왕족들이 착용하며 더욱 유명해졌다. 디스크에 복잡한 넘어가는 숫자 매커니즘을 만들어낸 최초의 시계회사다.
남자 명품시계 오메가
워낙 유명해서 말할 필요도 없는 시계 브랜드. 오메가. 170년 이상 동안 시계 수집가들에게 탁월한 럭셔리 시계를 제공해 왔다. 오메가 시계는 북극, 우주, 잠수함, 올림픽에서 사용된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시계 브랜드 중 하나다.
1848년 스위스의 작은 마을에서 설립되어 1885년 최초의 시계 칼리버 래브라도를 만들어 회사를 성장 시켰다. 1885년 오메가 칼리버를 만들어 회사명을 오메가로 변경. 세계에서 가장 정확하고 정밀한 시계 반열에 오른다.
오메가의 정확성 덕분에, 오메가는 달에서 사용된 최초의 손목시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엘비스프레슬리, 존F.케네디, 제임스 본드 등 유명인의 착용은 당연하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놀라운 성능이 오메가의 브랜드가치를 지탱하고 있다. 오메가가 그리스어로 완벽함, 위대함을 뜻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남자 명품시계 예거 르쿨트르
누가봐도 명품인걸 티내고 싶다면,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를 차야한다. 업계에서 독창적인 칼리버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고 1,200개의 개별 칼리버를 개발, 400개의 고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첨단 설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시계 중 하나로 알려진 그랑 컴플리케이션과 칼리버 101이라는 이름의 세계에서 가장 작은 기계식 무브먼트를 보유하고 있다. 수 많은 시계 브랜드들이 전통을 고수하고 유지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지만 자칫 올드해보일 수 있다. 하지만 JLC는 업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워치를 개발하는 브랜드다. 모든 시계가 거쳐야하는 1천시간의 테스트로 시계의 완성도는 더욱 높아졌으며 예거 르쿨트르를 착용한다는 것은 착용자를 더욱 미래지향적으로 보여줄 것이다.
남자 명품시계 IWC 샤프하우젠
명품 시계는 종류도 많고 복잡하다. 고민없이 하나를 딱 사야 한다면 IWC 샤프하우젠이다. 시계는 시계 다워야 하는데 IWC는 완벽한 기능과 뛰어난 디자인을 가진 시계 브랜드다.
1868년 혁신적이고 새로운 미국의 생산기술과 마스터 스위스 시계 장인의 기술을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시계의 신뢰와 아름다움을 모두 잡아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낸 시계 브랜드. IWC는 대부분의 스위스 시계 브랜드와 달리 동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수력발전을 통해 회사가 운영된다. 실제로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라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하고 있는 IWC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환경은 환경. 그렇다고 시계를 못만드는가? 하면 그것도 아니다.
IWC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 최고수준의 정밀도를 제공한다. 일상용시계, 스포츠 시계 등을 만들어낸다. 정교함과 내구성의 꿈의 조합. 비교할 수 없는 품질, 은은하게 들어나는 우아함이 IWC시계의 특징이다.
남자 명품시계 까르띠에
까르띠에 하면 보석이 생각난다. 실제로 까르띠에는 보석계의 왕이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석디자이너는 시계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결국 고급시계 제품군의 가장 유명한 시계로 자리잡게 되었다.
까르띠에는 전통만 있는 것이 아니다. 까르띠에는 관습을 뒤집고 경계를 허물고 싶어한다. 기술적으로 진보한 시계제조 연구소에서 회사 최고의 장인들이 보석세공에 들어가는 기술들을 연마한다.
결과적으로 까르띠에 시계는 다른 디자인 시계라인과 다른 뚜렷한 차별성을 보인다.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할 수 있고 아름다움까지 겸비한 시계다.
남자 명품시계 노드그린
생소할 수도 있는 브랜드다. 노드그린 덴마크의 유명한 시계 브랜드로 단순하면서도 존재감을 보이는 미니멀리스트한 디자인이 기준이 된다. 시계의 본질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고전적인 북유럽 디자인의 현대적인 해석을 보여준다.
노그그린은 북유럽 국가의 브랜드 답게 탄소중립, 사회적 기여에 커다란 신경을 쓴다. 배송과 제조에 들어가는 모든 탄소는 나무심기로 상쇄시킨다.
다양한 크기의 시계를 제공하고 너무 크거나 호화롭지 않으며 시대를 초월한 브랜드 미학을 느낄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도 인상적이다.
남자 명품시계 바쉐론 콘스탄틴
클래식을 좋아한다면, 역사를 좋아한다면 고민할 것 없이 바쉐론 콘스탄틴을 선택하면 된다. 1755년 설립된 세계에서 갖 오래된 시계 제조회사로 265년이라는 시계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다. 품질과 미학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창의적인 한계를 뛰어넘으며 소유자의 손목에 평생 착용될 시계를 만드는 럭셔리 브랜드.
바쉐론 콘스탄틴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한정된 수의 제품만 만들기 때문이다. 브랜드의 희귀성으로 제공되는 고급스러움은 시계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나게 한다. 바쉐론 콘스탄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들만의 리그에 들어갔다는 뜻이다. 그 리그에는 수 많은 유명인사가 있지만 그중 으뜸은 바로 나폴레옹 보나파트르다.